에릭 프리먼 님의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 책을 정리한 포스팅 입니다
1. 반복자 패턴
- 컬렉션 내부의 구조를 노출하지 않고, 집합체 내부 요소들을 순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 제공
- 클라이언트는 인터페이스만 알고 있으면 됨 (접근 코드의 형태를 통일할 수 있음)
2. 예시: Iterator
- 반복을 캡슐화하기
예시) 캡슐화 전
더보기
for (int i = 0; i < breakfastItems.size(); i++) {
MenuItem menuItem = breakfastItems.get(i);
}
예시) 캡슐화 후 (Iterator)
더보기
Iterator iterator = breakfastMenu.createIterator();
while (iterator.hasNext()) {
MenuItem menuItem = iterator.next();
}
'Java >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 10. 상태 패턴 (0) | 2024.12.18 |
---|---|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 9-2. 컴포지트 패턴 (2) | 2024.12.18 |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 8. 템플릿 메서드 패턴 (0) | 2024.12.18 |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 7-2. 퍼사드 패턴 (0) | 2024.12.17 |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 7-1. 어댑터 패턴 (0) | 2024.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