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프리먼 님의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 책을 정리한 포스팅 입니다
1. 반복자 패턴
- 컬렉션의 구현 방법을 노출하지 않으면서 집합체 내의 모든 항목에 접근하는 방법
필요할 경우
- 클라이언트 코드에서 처리하는 코드가 제각각임
- 인터페이스 통합이 필요함
2. Iterator
- 반복을 캡슐화하기
for (int i = 0; i < breakfastItems.size(); i++) {
MenuItem menuItem = breakfastItems.get(i);
}
for (int i = 0; i < lunchItems.length; i++) {
MenuItem menuItem = lunchItems[i];
}
Iterator iterator = breakfastMenu.createIterator();
while (iterator.hasNext()) {
MenuItem menuItem = iterator.next();
}
Iterator iterator = lunchMenu.createIterator();
while (iterator.hasNext()) {
MenuItem menuItem = iterator.nex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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