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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Tutorial] 3-2. Collections: Queue, Deque, Map

1. Queue InterfaceQueue는 처리를 위해 요소를 보관하는 컬렉션입니다.기본적인 Collection 연산 외에도 추가적인 삽입, 삭제, 검사 연산을 제공합니다. 기본 연산요소 추가add(e)큐의 용량 제한을 위반할 경우 IllegalStateException을 던집니다.offer(e)용량 제한이 있는 큐에서만 사용하기 위한 것요소를 삽입하지 못했을 때 false를 반환합니다.  요소 반환remove(), poll()큐의 앞쪽 요소를 제거하고 반환합니다. 요소 확인element(), peek()요소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특징정렬대개 FIFO(First-In-First-Out) 방식으로 요소를 정렬우선순위 큐는 요소의 값을 기준으로 요소를 정렬합니다. LinkedListQueue를 구현하는 ..

Java 2023.10.15

[Java][Tutorial] 3-1. Collections: Collection, Set, List

1. Introduction 여러 오브젝트를 하나의 단위로 그룹화하는 컨테이너 What Is a Collections Framework? Collection을 표현하고 조작하기 위한 통합된 아키텍쳐입니다. Interface 컬렉션을 대표하는 추상 데이터 타입입니다. 다양한 구현체들을 같은 방식으로 처리할 공통의 규약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Implementations 컬렉션 인터페이스의 실제 구현입니다. 재사용 가능한 데이터 구조입니다. Algorithms 컬렉션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객체의 메서드입니다. (검색, 정렬) 모든 컬렉션 구현체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다형성) Benefits of the Java Collections Framework 프로그래밍 노력 감소 유용한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을 제공..

Java 2023.10.15

[Java][Tutorial] 2-1. Essential Java Classes: Exceptions

1. ExceptionsWhat Is an Exception?프로그램이 정상 흐름에서 벗어나 중단된 상황을 뜻합니다.Java는 예외적인 이벤트나 에러를 핸들링하기 위해 Exception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Exception예외 상황에 대한 정보를 가집니다.Exception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JVM에게 전달합니다. Exception Handling메서드 내에서 에러가 발생 시, JVM으로부터 처리됩니다.call stack을 하나씩 내려가면서 처리될 catch 블록을 탐색합니다.call stack을 하나씩 내려가면서, 던져진 예외타입에 매칭되는 catch 블록을 순차적으로 탐색합니다.별도로 작성된 서브타입에 대한 예외처리 핸들러를 먼저 작성하여 처리되도록 해야 합니다.catch 블록을 찾지못하면 jvm..

Java 2023.10.15

[Java][Tutorial] 1-4. Learning the Java Language: Annotation

The Java Tutorials have been written for JDK 8 4. Annotation프로그램에 메타데이터 정보를 제공하는 주석입니다.코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ElementTypepublic enum ElementType { TYPE, /** Class, interface, enum, or record declaration */ FIELD, /** Field declaration */ METHOD, /** Method declaration */ PARAMETER, /** Formal parameter declaration */ CONSTRUCTOR, /** Constructor declaration */ ..

Java 2023.10.15

[Java][Tutorial] 1-1. Learning the Java Language: Object-Oriented Programming Concepts

The Java Tutorials have been written for JDK 8 1. Object-Oriented Programming ConceptsWhat Is an Object?모델이 가진 상태와 행동의 번들입니다.현실세계의 물체를 소프트웨어 세계의 물체로 모델링해서 사용합니다. state객체가 가지고 있는 내부 상태값을 의미합니다. method객체의 행동을 메서드라 부릅니다.오브젝트 간 커뮤니케이션 매커니즘다른 오브젝트로부터 노출시키므로써 인터렉션이 가능합니다.캡슐화내부 상태의 조작을 기반으로 동작합니다.바깥에서 직접적으로 내부의 state를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묵시적 형변환결과를 받을 때파라미터로 전달할 때variable arguments (...)동일 타입의 인자가 몇 개 들어올 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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