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슈아 블로크 님의 "Effective Java" 책을 정리한 포스팅 입니다. 1. 점층적 생성자 패턴매개변수에 따라 만들 수 있는 생성자를 만드는 방법선택적 매개변수가 많을 때 적절한 대응을 위해 사용됨 단점개수가 많아지면 읽거나 쓰는 것이 어려움런타임때 엉뚱한 동작을 해야 잘못되었음을 알게됨 2.자바빈즈 패턴기본 생성자로 객체를 만들고 setter를 호출하여 값을 설정하는 패턴 단점객체를 불변으로 만들 수 없음객체가 완전히 생성되기 전까지는 일관성이 무너진 상태일관성이 깨진 객체가 생성되면,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김이를 찾기 위한 디버깅이 어려움 3. 빌더 패턴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쳐 다양한 구성의 인스턴스를 만드는 방법필수 매개변수만으로 이루어진 생성자를 가지고 빌더 객체를 얻음 장점매개변수를 여러개..